
1948년 독일의 바이어 지방 라디오 방송국에서 "어린이를 위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칼 오르프가 제작 및 진행을 하면서 오늘날의 오르프 접근 방법의 바탕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오르프와 그의 파트너 구닐드 키트만이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하면서 창작한 작품집 "오르프 슐베르크"가 1950년도부터 4년에 걸쳐 완성되었고, 전 세계에 소개되기 시작한 오르프 음악교수법을 발전시키고자 오스트리아 잘츠부러크에 오르프 인스티튜트를 1961년도에 설립시켜 각국의 교사들에게 오르프 교수법을 계승시키고 있습니다.
1954년도의 오르프 슐베르크의 완성과 1961년도의 오르프 인스티튜트의 설립으로 각국의 의학계(음악치료), 사회학계 음악교육계에 몸을 담은 각 층의 오르프 전문가들에 의해 오르프 교육이 세계적으로 확대되었으며, 오르프 인스티튜트에서는 이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적용과 응용에 대한 연구, 결과 보고 및 정보교환 등의 기능을 현재까지 계속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 일본, 유럽 등의 어려 선진국에서는 유아교육은 물론 초등 및 청소년 음악교육까지 오르프 철학을 바탕으로 한 오르프 교육법이 다양한 교육자료로 출판되고 있습니다.
클래식, 국악, 앙상블
무브먼트, 리드믹 스피치
모든 학습 영역을 아우르는
달크로즈, 코다이
오르프 표수 법을
현대 흐름에 적용시킨
유아에 맞게 개량된
100여 종의 리듬 타악기와
선율악기
세계명작, 전래동화
세계 위인과 음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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